본문 바로가기

아라한/가젯

Sony PSVITA

반응형

 기다리고 기다린 PSVITA!

 

작년 여름 발표후 약 반년을 기다렸다. 소니의 차제대 휴대용 게임기 PSVITA.

 

12월 홍콩 여행에서 살짝 보고 한눈에 반해서 구입을 할려고 했지만 발매즉시 동이 나서 구입을 못했다가

 

미국에서 예판으로 주문을 해서 받았다.

 

 

같이 구입한 게임과 악세사리들.

 

뜯기 직전.. 아 두근거려..ㅎㅎ 

 

 

3G도 되는 모델로 구입. ATT&T 로 락이 걸려있다..흐흠..;; 

 

 

오~~~~ 

 

 

위에는 단자와 PSVITA 전용 게임카드 슬롯이 있다.

 

 

기존 모델들 보다 작게 디자인된 버튼들.. 그러나 사용하는데에는 불편함이 없다.

 

 

같이 구매한 악세사리팩. 파우치하고 8기가 메모리카드, 이어폰, 화면보호필름 그리고 게임카드 케이스가 들어있다.

 

 

가격이 눈물나는 전용 메모리카드.. 불법때문이라지만 그럼 가격이라도 싸게 내놓지..ㅜㅜ

여기에 게임세이브 파일과 PSN 에서 구입한 게임을 다운 받을수 있다.  

 

역시나 전용 충전기와 전용 케이블을 사용한다..;; 정말 맘에 안드는 부분중 하나..

 

 

 

 게임카드 케이스와 전용 스텐드.. 충전도 가능하다. 그러나 너무 가볍고 왠지 맘에 안든다.

 

 

PSP 1세대와, PSP Go 그리고 PSVITA 의 비교. 크기는 제일 크다.

 

 

뒷면비교. 역시다 하얀색이 가장 이쁜거 같은데 PSVITA 는 아직 한가지색 밖에 없으니.. 나중에는 나오겠지? 

 

 

크기도 가장 크지만 화면도 가장크다.  

 

 

셋이 모아서 찰칵! 개인적으로 PSP Go 가 참 맘에 드는데 망해서..ㅜㅜ 크기나 디자인이나 딱인데~ 

 

 

 

 

 PSVITA 의 전용 게임카드와 전용메모리카드 그리고 비교를 위해 소니 메모리스틱과 SD 카드 마이크로 SD 카드이다.

게임카드는 SD 카드보다는 살짝 작고 메모리 스틱보다는 살짝 큰거 같다. 전용 메모리카드는 그냥 마이크로 SD랑 크기가 비슷하다.

 

 

 

 

무게 비교. 생각외로 크기에 비해 PSITA 가 가볍다. 첨에 들었을때 생각보다 가벼워서 놀랐던 기억이. 그래서 오래 들고 있어도 그렇게 무리가 가지 않는다. 가장 무거운 1세대 PSP.  

 

 

 

휴대용 게임기의 생명이라고 할수 있는 화면! PSVITA 는 5인치 OLED 스크린을 사용해서 정말 쨍한 화면을 보여준다.

정말 게임을 할때 화면이 너무 좋아서 PSVITA 를 하다가 닌텐도 3DS 를 하면 왠지 맘에 안든다. 그래픽도 정말 소니 PS3에 버금가는 그래픽을 뽑아주니 정말 최고의 휴대용 게임기라고 불릴만 하다. 허나 아직게임 인터페이스는 아직 몬가 불편하고 부족하지만 나중에 업데이트로 나아질수 있으리라 믿는다.  

 

 

같이 구입을 한 게임들. 여기서 MLB The Show 12 를 다운로드로 구입을 했는데 정말 편하다.

다운로드가 가격만 좀더 싸다면 정말 이제 게임카드로 구입을 할필요가 없을것 같다. 일일이 게임카드를 들고 다니는것도 불편했는데 나중에 메모리카드 가격이 싸지면 그냥 다운로드로 구매해서 들고 나니는것이 정말 좋을것 같다.

 

해본게임중에 추천을 하자면 전부 할만한데 딱히 PSVITA 전용으로 나온것은 없어서 모라고 할말은 없다.

 

그래픽이나 게임성면에서 피파랑 닌가를 추천한다.

 

가볍게 질기기에는 모두의 골프랑 루미네스가 정말 좋다. 쉽게 누구나 가볍게.ㅎㅎ

 

그리고 MLB The Show 는 야구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추천!

 

PS3 버젼에 비해서 말도 많지만 휴대용으로 나온만큼 즐기기에는 정말 좋다!

 

 

 

한 한달간 PSVITA 를 즐기면서 느낀 점은 정말 잘 만들었구나 라는 생각이다.

 

기계적인 측면에서 완성도가 상당하다는것을 느꼈다.

 

아날로그의 조작감도 정말 좋고 화면터치나 기계적인 마감이 정말 좋다.

 

단점을 꼽으라면 생각보다 너무 느린 게임로딩속도랑 별로 맘에 안드는 UI 정도?

 

지금은 전용타이블 부재와 종류도 얼마 없어서 그렇지만 앞으로가 정말 기대되는 완소 제품이다.

 

 

 

반응형